![[사진 제공 : 11번가]](https://file.mk.co.kr/meet/neds/2020/06/image_readtop_2020_613919_15922650584242294.jpg)

전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야놀자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성수 11번가 생활플러스 담당과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이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(JBP)을 맺었다.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위축된 국내 여행업계 지원에 협력한다.
이를 위해 양사는 11번가 고객 데이터와 야놀자의 국내숙박 상품을 결합해 `국내여행 활성화 프로모션`을 매월 연다.
11번가와 야놀자는 지난 2017년부터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며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. 11번가 내 야놀자 숙박상품의 거래 비중을 살펴보면 호텔(62%), 펜션(19%), 리조트(12%) 순으로 인기가 높고, 주로 30대(42%)가 가장 많이 이용한다.
이달은 `여름 휴가`를 주제로, 올 여름 가까운 근교로 떠나는 국내여행과 국내 호캉스 수요가 높아질 것을 고려해 오는 30일까지 국내숙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.
두 기획전에 적용할 수 있는 5% 할인(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) 쿠폰과 2000원 중복할인(5만원 이상 구매 시) 쿠폰을 발급받으면 더 저렴한 가격에 숙박할 수 있다.
김성수 11번가 생활플러스 담당은 "11번가를 통한 야놀자 숙박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양사의 협업을 계속해 강화하고 있다"며 "코로나19로 침체기를 겪고 있는 국내 여행업계와 지역경제 지원을 위해 양사의 핵심역량을 결합하고 그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공동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"고 말했다.
11번가는 올 한 해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와의 JBP를 늘려 11번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상품, 단독 프로모션 등으로 상품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.
[배윤경 기자 bykj@mkinternet.com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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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une 16, 2020 at 07:10A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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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번가-야놀자, 매월 테마에 맞는 여행 추천…국내여행 활성화 - 매일경제 - 매일경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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